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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인사이트

나이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NIKE DIGITAL

# 3년 전 중간 유통단계를 없애고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힌 나이키가 그것을 실행에 나섰다고 # 또 지난 6월 25일에 낸 발표문에서 디지털 중심 기업으로의 변화를 위한 전략도 공개 # 그동안 거래해옸던 주요 도매 협력사들과 결별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도

 

 

# 나이키는 직접 운영하는 신발 및 스포츠웨어 소매상들과 나이키 디지털(Nike Digital)이라는 온라인 생태계 플랫폼을 기반으로 판매에 주력하겠다는게 나이키의 새 전략 # 오프라인 매장은 체험 또는 경험을 중심으로 변화 # 한국에선 서울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6층에 340평 규모의 초대형 디지털 스토어를 오픈 # 'Digital Retail Experience'로 명명된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강화

#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크게 3가지로 제공 ① 'Social Media Wall' # 스크린에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게시물이 실시간으로 스크린에 제공되어 다양한 소셜미디어의 정보를 경험 # 관심이 있는 포스팅 하단에 'Shake it, Get it'을 눌러 모바일을 흔들면 바로 관련한 포스팅을 저장 # 'Get Ready'를 선택하면 그 자리에서 자신의 사진 게재 ② 'Shoe Terminal' # 운동화를 테이블 위에 놓으면 프로모션 영상과 신발 크기 등의 관련 정보를 제공 # 다른 두 개의 운동화를 같이 올리면 신발의 특징과 가격을 그래프로 비교할 수 있도록 제공 ③ 'Replica Kiosk'​ #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한 후 모바일로 결제를 하면 상품을 데스크에서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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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관점에서 비즈니스(상장기업/벤처기업/스타트업)와 트렌드를 연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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