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직 구성 # 레이블(Label) 조직은 아티스트의 발굴, 육성 및 음악 제작 담당 # 도메인(Domain) 조직은 아티스트로부터 창출된 지적재산(IP)의 사업화 담당
# 아티스트 라인업
# 앨범 판매량과 점유율 # 2020년 상반기 기준 Top 400 앨범 판매량 중 동사 소속 아티스트의 앨범 판매량이 37.5% 차지 # 아티스트별 앨범 판매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기록
# 음원 발매 첫날 스트리밍 순위
# 아티스트별 콘서트 현황 # (주)빅히트쓰리식스티가 월드투어를 기획 및 연출, 실행 담당 # 라이브 뷰잉(Live Viewing), 영화관, 스포츠 경기장 등에서 공연을 실시간으로 관람 # 2019년 10월 서울에서 열린 월드투어 마지막 날 공연을 미국, 일본, 한국의 라이브 뷰잉 스테이션을 통해 16만명 이상의 추가적인 팬들이 공연 관람 # 위버스(Weverse), 자체 플랫폼을 통해 공연MD를 선판매 한 후 대기줄 없이 공연장에서 MD상품을 즉시 픽업하는 시스템 도입
# 참여형 플레이존, 공연장 주변에서는 댄스교실, 퀴즈대회, 각종 제휴사와 연계된 체험존 등 운영 # 팝업 스토어, 공연이 열리는 도시에 팝업 스토어 매장을 조성해 다양한 상품을 판매
# MD 및 라이선싱 사업 # (주)빅히트아이피, 2019년 10월 물적분할해 출범 # 동사의 음악 및 아티스트에 기반한 글로벌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화, MD, 팝업 스토어 등 2차 저작물 사업 진행 # 라인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BT21 관련 캐릭터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 방타소년단에 기반한 캐릭터인 '타이니탄' 출시 # 삼성전자, 스타벅스 등과도 협업을 통한 라이선스 사업 확대 지속
# 영상 콘텐츠 및 온라인 콘서트 # 프로덕션 스튜디오를 통해 공연 실황, 다큐, 예능, 영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 # 위버스를 포함한 다양한 영상 플랫폼에 제공 # 월드투어와 관련된 기록을 담은 총 7부작 다큐 콘텐츠인 'Break the Silence: 다큐 시리즈'를 10만건 이상 판매 # 2019년의 활동 기록을 담은 '2019 BTS 메모리즈' DVD와 블루레이를 2020년 7월에 출시 # 9월에는 다큐 영화 'Break the Silence 더 무비' 개봉 추진
# 방방콘 The LVE # COVID-19로 인해 월드투어를 취소하고 2020년 6월 14일 유료 라이브 스트리밍 공연 개최 # 위버스를 통해 전세계 100여국 이상에서 동시접속자수 75만명을 기록하면서 기네스 세계기록을 경신
# 위버스(Weverse)와 위버스 샵 # 2018년 7월 신규 설립된 (주)비엔엑스가 2019년 6월에 론칭 # 구글과 애플 양대 플랫폼 합계 1,000만 다운로드 돌파 # 2020년 7월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412만명 기록 # 주요 언어간 자동 번역 기능 탑재 # 팬덤을 결집하는 정성적 기능뿐만 아니라 팬클럽, MD, 콘텐츠 매출 등 창출 # 2020년 상반기 기준 위버스 및 위버스 샵을 통해 발생한 매출 1,127억원(총매출의 38.3%)
# 신규 아티스트 확보 # (주)쏘스뮤직, (주)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등 멀티 레이블을 활용해 신규 아티스트 론칭 # 국내외 주요 레이블 지분 인수 또는 조인트벤처 설립 등을 통해 아티스트 포트폴리오 확대 계획
# MD 및 라이센싱 사업 확대 # 2021년 상반기 입주 예정인 신사옥 내 아티스트 뮤지엄 개관을 통해 아티스트 및 음악 IP를 활용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상품 판매 계획 # (주)수퍼브, 2020년 하반기 이후 방탄소년단 캐릭터와 음악을 활용해 리듬게임 출시 예정 # (주)넷마블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 게임인 'BTS UNIVERSE STORY' 하반기에 오픈 예정 # 한국어 교육 콘텐츠, 방탄소년단 세계관에 기반한 드라마, K-POP을 활용한 'Learn Korean With BTS' 론칭
# 인수단의 밸류에이션 산정 # 비교기업, JYP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YG PLUS, NAVER, 카카오 # 공모가 밴드 105,000~135,000원 #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 3조 5,539억~4조 5,693억원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회사 설명회 # 2020년 2분기 IR
# 빅히트 주주 모임 신청 # BTS와 함께하는 빅히트 주주총회 만들기 프로젝트 # 승리한 투자자의 길 # 원스웨이 # 투자 관점에서 바라본 비즈니스와 트렌드
원스웨이, 승리한 투자자의 길님의 오픈프로필
투자 관점에서 비즈니스와 트렌드를 분석합니다.
open.kakao.com
해당 내용은 작성자의 주관적인 판단과 계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업에 대한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닌 개인적으로 정보를 기록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따라서 구독자의 투자 결과에 대한 책임도 없습니다. 사실 여부 또는 내용의 정확성에 대해서는 구독자 스스로 확인하시기 바라며, 오류가 있는 내용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확인 후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장기업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로조. 렌즈업계의 삼바? 3공장 건설로 양적성장 지속 전망 (0) | 2020.09.04 |
---|---|
원익머트리얼즈, 실적 성장은 좋은나 아쉬운 가동률 (0) | 2020.09.02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보잉과 코로나의 영향 지속 중 (0) | 2020.08.31 |
SK바이오팜에 이어 카카오게임즈도 따상? (0) | 2020.08.28 |
폴더블/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산업의 성장 수혜주는 아이씨디? (0) | 2020.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