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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기업 분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보잉과 코로나의 영향 지속 중

 

#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항공엔진) # 코로나19 및 보잉 MAX기종 관련 영향으로 엔진부품 수요 감소 # 엔진 판매 감소로 연간 RSP 비용도 100억원 감소하면서 영업이익은 증가 # 연초 GTF 엔진 납품 900대를 예상했으나, 현재 기준 600대 초반으로 예상 # GTF 엔진은 수주 연기 요청만 있고 취소는 없는 상황

 

# 한화디펜스 #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마진이 높은 해외 매출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 증가 # 노르웨이와 인도 등 수출 40% 증가 # 수출 수주잔고는 4,600억원 수준으로 감소 # 하반기에 사우디 비호복합 수주 기대 # 인도 비호복합 건은 내년에 수주 예상 # 내수는 K9 자주포 종산 영향으로 감소

 

# 한화시스템 # 군수부문은 TICN 3차 양산이 하반기로 몰린 영향으로 감소 # ICT 부문은 금융 등 AI 사업 성장을 위한 센터 운영으로 운영비가 추가로 증가 # 보험코어 2단계 사업이 초기 단계에 있어 본격적인 매출은 3분기부터 인식 # 공정위 일감몰아주기 무혐의 처분 # 에어택시와 정찰위성 등 성정성 기대

 

# 한화테크윈 # 주요 타겟인 미국 B2B사업 성장률 하락 # 아시아, 유럽에서도 매출 감소 # SI 사업 일회성 이익 기저효과로 영업이익은 더 큰 폭으로 감소 # 와이즈넷7 모델, 열화상카메라 출시

 

# 한화파워시스템 # 1분기에 이월되었던 아람코 주문형 압축기 120억원 반영 # 상반기 1,500억원 수주하면서 역대 최고 수주량 기록 # 니콜라 북미 수소충전소, 한국가스공사 수소시스템 사업 진행

 

# 한화정밀기계 # 아시아, 유럽 등 중국 이외 지역의 코로나 영향으로 매출과 이익 모두 감소 # 8월 말 협동로봇사업부의 (주)한화 이관으로 9월부터 연간 비용 130억원 내외 절감

 

# 사업부문 전체적으로 성장에 대한 기대가 약해져있는 상황 # 저평가구간이기는 하나 실적 성장의 불확실성이 큰 상황 # 조금 더 지켜본 후에 다시 분석할 예정

 

원스웨이. 승리한 투자자의 길

투자 관점에서 비즈니스(상장기업/벤처기업/스타트업)와 트렌드를 연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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