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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장기업 분석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한 소셜 커머스 핫트(Hott)

출처 : 플래텀

 

# 핫트(Hott)는 (주)소셜빈이 운영하는 인플루언서 판매 채널 # 활동 인플루언서 6,000여명 # 월 평균 이용자수 50만명 #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시리즈B 투자 유치

 

출처 : 더벨

# 핫트는 폐쇄몰 성격으로 운영돼 일반 소비자는 방문할 수 없음 # 소셜빈이 판매를 허가한 인플루언서 채널을 통해서만 판매

 

출처 : 플래텀

 

# 소셜빈은 유아용품 제조업으로 출발한 스타트업 # 주로 저가 상품이 상위 노출되는 오픈마켓 시스템에서 어려움을 겪음 # 직접 판매 채널을 만들고 SNS를 통해 상품을 홍보하는 방법을 도입

 

# 플랫폼 내 취급 품목 숫자가 적은 대신 품질 평가가 높은 제품만 판매 # 내부 품평회, 인플루언서 검증단의 2차 검증을 통과해야 입점 허가

 

출처 : 아시아경제

 

# 이같은 C2M(Customer to Manufacturer) 모델은 중국에서 시장성을 이미 검증받은 비즈니스 # 핀둬둬가 C2M 방식으로 급성장 # 핀둬둬에서 소비자가 상품을 저가에 구매하려면 지인들에게 참여를 적극 독려 # 공동구매 참여자가 늘어날수록 제품 가격이 더 낮아지는 구조 # 2015년 설립 이후 3년 만에 미국 나스닥에 상장 # 2020년 8월 27일 기준 시가총액 1,018억 달러 수준

 

 

# 유사한 비즈니스의 모델을 가진 국내 기업으로는 오드엠이 운영하는 '에드픽' # 2017년 출시 이후 2020년 1월 누적 거래액 100억원, 5월에 300억원 달성

 

출처 : 헤럴드경제

# 인플루언서가 직접 제품을 홍보하고 매출에 따르는 수익을 배분받는 플랫폼 # 팔로워 1,000~1만 단위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이 활동